배민커넥트는 다양한 운송수단을 이용해 배달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. 계절 또는 본인 컨디션에 따라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라이더 스스로 자전거, 오토바이와 같은 운송수단을 앱에서 변경하는 방법 바로 알려드립니다.
배민커넥트 운송수단 변경 방법
과거 배민커넥터는 이동수단 변경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습니다.
상담원을 통해야만 변경할 수 있어, 시간도 오래 걸리고 날씨에 즉각적인 대응하기 어려웠는데요.
저 또한 라이더스 시절부터 오토바이로 눈 오는 날 이동수단 변경이 어려워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.
다행히 24년 부터는 커넥트 앱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. 순서대로 진행해 보기 바랍니다.
참고로 1일 2번까지 변경할 수 있고, 다음날 오전 6시에 초기화되어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앱에서 변경 설정하기
1. 먼저, 앱 실행하고 상단의 마이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.
2. XXX 라이더님>을 선택합니다.
3. 내 정보 페이지로 이동해 배달수단을 클릭합니다.
4. 도보, 자전거, 킥보드, 오토바이, 자동차 중 본인이 현재 사용하는 수단을 제외한 항목이 보이는데요. 원하는 운송수단을 선택해 주세요.
5. 하단 선택완료 버튼 활성화되고,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.
배달수단 변경 실패
알려드린 방법으로 설정하는 중 '배달수단 변경에 실패했습니다. 우편번호 및 주소는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.'라는 오류 문구가 뜨는 경우도 있는데요.
이런 경우에는 앱에서 바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.
확인 누르고, 카카오톡 '배민커넥트' 채널을 통해 상담원 연결이 필요합니다.
- 카톡 배민커넥트 상담원 후기
- 카톡 문의 시작하기> 배달수단/보험> 배달수단 변경> 상담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.
- 이름, 전화번호, 앱아이디, 본인확인여부 입력하고 대기하면 상담원이 오류 확인 후 답변 줍니다.
- 계정에 우편번호 및 상세주소 입력이 되지 않아 변경 실패한 것으로, 주소 등록을 도와주는데요.
- 상담원이 주소 등록해 주면 정보 갱신을 위해 휴대전화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앱 실행하면 됩니다.
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변경 방법을 통해 앱에서 직접 이동수단 변경하면 바로 적용됩니다.
카톡 상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 외에는 주소등록 불가하니 꼭 기억해 주세요.
만약 카톡 상담이 어렵거나 방법을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고객센터 1600-0220 연결 후 도움 받기 바랍니다.
앱에서 운송수단 비활성화
배민커넥트 앱 실행하고 마이페이지> XXX 라이더> 내 정보 배달수단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
변경 자체가 불가한 분들은 배민라이더스 때 가입한 분들인데요.
과거 배민라이더스의 경우 오토바이로 계약한 것으로, 고정된 이동수단으로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앱에서 손쉽게 이동수단 변경하려면, 탈퇴하고 다시 재가입해야 하는데요.
참고로 배민커넥트는 매주 화요일 일괄적으로 탈퇴 진행하고 있습니다.
이번주 화요일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 신청된 내역을 다음 주 화요일에 처리하며, 정산 내역이 남아있는 경우 탈퇴 불가하니 이 부분 참고 바랍니다.
운송수단 변경 팁
배민커넥트에서 운송수단 변경하는 방법은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해 졌습니다.
지금 당장은 필요하지 않더라도 갑자기 눈이 내리거나, 오토바이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알아두면 바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특히 겨울철 눈이 많이 쌓이는 날에는 자전거, 오토바이는 너무 위험한데요.
간편하게 운송수단 변경 후 조금 더 안전하게 업무 수행할 수 있습니다.
설정도 어렵지 않으니, 상황에 맞게 이동수단 변경 후, 미끄러운 겨울철 사고 없이 배달하기 바랍니다.
'IT 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이폰 자녀 스크린타임 설정 앱 사용 제한하기 (2) | 2024.12.04 |
---|---|
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 공개 범위 설정 (0) | 2024.11.29 |